지역 > 단양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영상] 단양 구인사, 부처님 오신 날 봉축법요식
기사입력  2019/05/13 [11:47]   브레이크 뉴스 충북
▲【브레이크뉴스 충북】김병주, 최윤해 기자=불기 2563년 부처님 오신 날을 맞아 충북 단양군 영춘면 천태종 총본산 구인사에서 봉축법요식이 열렸다.     © 브레이크 뉴스 최윤해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김병주, 최윤해 기자=불기 2563년 부처님 오신 날을 맞아 충북 단양군 영춘면 천태종 총본산 구인사에서 봉축법요식이 열렸다.

 

이날 봉축법요식에는 류한우 단양군수, 이후삼 국회의원(제천·단양), 강미숙 단양군의회 부의장 등 관내 기관 및 단체장 등 25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봉축법요식은 헌향·헌화 및 관불의식을 시작으로 삼귀의례, 찬불가, 반야심경 독경, 상월원각대조사 법어 봉독, 종정예하법단(등상), 청법가 및 청법삼정례, 봉축법어, 봉축사, 축사 등 순으로 진행됐다.

 

도용 종정은 봉축법어를 통해 "지금 내 앞의 사람과 일과 물건에 정성을 다해 부지런히 공덕을 닦아야 하리, 부처님은 먼 곳에 계시지 않으니 자비로 바라보면 온 세상이 꽃동산이요 모든 생명이 부처님 나투심이라"고 설파했다.

 

류한우 단양군수는 축사에서 "우리 단양이 조용하던 시골마을에서 천만관광객이 방문하는 체류형관광지로 발전할 수 있었던 것은 천태종의 성지 구인사가 이곳 단양에 있어서 가능한 일이었다"며 "자비로운 손길이 모든 불자분들에게 가득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