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포토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詩끌벅적 문학 축제, 제32회 지용제 개막
기사입력  2019/05/09 [18:38]   임창용 기자

 

▲ 충북 옥천의 제32회 지용제가 9일부터 옥천읍 정지용 생가 일원에서 나흘간의 축제 여정을 시작했다.     © 임창용 기자


충북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문학과 낭만 즐거움이 있는 국내 대표 문학축제인 제32회 지용제가 9일부터 옥천읍 정지용 생가 일원에서 나흘간의 축제 여정을 시작했다.

 

골목으로 통하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올해 축제는 기존 축제 주무대 장소인 지용문학공원을 벗어나 지용 생가와 주변 골목으로 자리를 옮겨 신선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다시 찾아왔다.

 

정지용의 발자취와 당시의 시대상이 녹아있는 생가 주변에는 향수(鄕愁)에 젖어 한아름 추억거리를 안고 갈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가득 채워져 관광객들의 오감을 만족시킬 예정이다.

 

특히 올해 처음 선보이는 프로그램으로 옛 추억의상을 입고 차 없는 거리에서 즐기는 새빨간 기관차와 인력거 타기는 특별한 경험을 원하는 방문객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 제25회 지용신인문학상 시상식이 9일 오전 11시 옥천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사진은 김혜강 당선인이 '알츠하이머' 작품을 낭독하고 있다.     ©임창용 기자

 

축제 첫날인 9일에는 제25회 지용신인문학상 시상식을 시작으로 학생그림그리기 대회, 문화마당 축제, 스리랑카 국립민속무용단 공연 등이 열렸다.

 

둘째 날엔 제12회 옥천 전국 짝짜꿍 동요제를 비롯해 한국·일본·중국·베트남·러시아 등에서 한국문학을 연구하는 작가들이 참여하는 동북아 국제문학포럼 1부가 진행된다.

 

가까이 보아야 좋다국악콘서트와 군민한마음 노래자랑으로 하루를 뜨겁게 달구고 시() 세상을 밝혀라의 불꽃놀이로 둘째날 대미를 장식한다.

 

휴일이 시작되는 셋째 날에는 더욱더 풍성해져 청소년문학캠프, 동화작가와의 만남, 31회 지용문학상 시상식, 박인수·권인하·크라잉넛 등 시인과 함께하는 시 노래콘서트 등이 열린다.

 

마지막 날은 전국 정지용백일장, 전국시낭송대회, 청소년문학상 시상식 등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린다.

 

상설체험으로 죽향초 구교사에서 정지용생가, 옥주사마소, 향수역 등 7개 코스를 방문해 스탬프를 찍어오면 선물을 제공하는 골목길투어와 미니 장승 만들기, 지용솟대 만들기 등 30여개의 체험부스도 색다른 즐길거리다.

 

차없는 거리 안 시끌벅적 향수마당에서는 DJ가 직접 들려주는 노래와 함께 옛 주막음식을 즐길 수 있고, 거리 곳곳에서는 추억의 거리 마술사 공연과 춤추는 정지용 등의 퍼포먼스가 내내 펼쳐진다.

 

시가 적혀 있는 오재미를 던져 박을 터트리는 시한(詩限)폭탄과 시가 새겨진 공을 바구니에 넣어 싯구절을 맞추는 시()공초월 게임도 새롭게 선보인다.

 

얼룩백이 어미소와 송아지가 있는 유채꽃밭과 형형색색 화려한 조명이 수를 놓은 생가 옆 실개천에는 추억을 담을 수 있는 이색 포토존이 마련된다.

 

김재종 옥천군수는 “32회를 맞는 지용제는 다른 해와 달리 풍성한 콘텐츠를 마련했다.”, “지용 선생 생가를 중심으로 마을 전경이 펼쳐지고, 골목마다 테마를 설정했고, 과거의 찻집을 형상화했으며, 타고 다녔던 마차를 재현, 동요제 등의 콘텐츠를 마련했다.”고 밝히고, 이번 축제를 통해 지용 선생과 향수를 전국에 알리고 더 나아가 세계화를 겨냥한 전초전의 의미를 담고 있다고 소개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