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옥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옥천군, 인구정책 등 군민 아이디어 공모
기사입력  2019/04/30 [16:47]   임창용 기자
▲ 옥천군은 인구감소 문제 해결 등을 위한 군민 아이디어를 5월 31일까지 공모한다.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북 옥천군은 저출산고령화에 따른 인구감소 문제를 군민과 함께 고민하고 해결하기 위해 인구유입과 정주여건 개선 등을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 공모에 나선다.

 

지역 여건에 맞는 인구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해 군민이 공감하고 필요한 정책을 추진하기 위해 기획됐다.

 

공모분야는 결혼출산임신 등 저출산 극복방안, 청년 일자리 창출방안, 귀농귀촌을 통한 지역 활성화 방안, 정주여건 개선 등 인구증가와 관련된 방안 등으로 인구와 관련한 제안이면 모두 가능하다.

 

5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 간 진행되며, 옥천군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실시 주관부서에서 1차로 효과성, 실현가능성 등을 고려해 채택여부를 결정하게 된다.

 

2차 심사로는 인구늘리기 민관협의체 위원들로 구성된 제안심사위원회에서 능률성, 창의성, 계속성 등을 객관적으로 평가해 고득점 순에 따라 최종 4건을 선정할 방침이다.

 

최종 선정된 건은 최우수 1, 우수 1, 장려 2건으로 나눠 표창과 함께 각각 100만원, 50만원, 25만원의 옥천사랑상품권이 주어진다.

 

군 관계자는 관 주도의 인구늘리기 사업은 한계가 있는 만큼 군민과 함께 인구문제를 고민하고 극복하기 위해 이번 공모를 계획했다“1차에서 채택된 우수 아이디어는 세부계획 수립 등의 적절한 절차를 거쳐 군정에 적극 반영할 계획으로, 군민의 참신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모와 관련한 세부내용은 옥천군 홈페이지 또는 기획감사실 인구청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