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충주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이종배 의원, 2019 대한민국 산업대상 공로상 수상
기사입력  2019/04/29 [10:00]   김병주 기자

 

▲ 이종배 국회의원(충주,  자유한국당)     

【브레이크뉴스 충북】김병주 기자=이종배 의원(충주, 자유한국당)은 지난 25일 동아일보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후원하는 ‘2019 대한민국 산업대상’ 공로상을 수상했다.

 

동아일보는 매년 지속가능한 미래와 국가경쟁력 발전에 이바지한 기관을 대상으로 ‘대한민국 산업대상’을 선정한다.

 

이종배 의원은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자유한국당 간사로 활동하며, 불필요한 산업규제를 혁파하고 산업 부문 간 균형있는 성장을 유도하는 정책개발 및 입법활동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수소전기차 보급 확대를 위한 규제개혁 등 수소산업 활성화에 앞장서 온 점이 높게 평가됐다.

 

이 의원은 지난해 12월 13일 국회에서 수소전기차 생태계 조성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또 성윤모 산자부 장관, 유인태 국회 사무총장을 면담해 설득하는 등 규제샌드박스 제1호 사업인 국회 수소충전소 설치를 주도했다.

 

그뿐 아니라 충주기업도시에 국가혁신클러스터를 유치한 것을 비롯해 지역산업 육성에도 힘써왔으며, 기업의 상표 등록애로 해소 및 행정편의를 제공하는 '상표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발의하는 등 현장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했다.

 

이 의원은 자유한국당 정책위 수석부의장으로서 경제·산업현안을 파악해 제도개선에 노력해왔다.

 

이 의원은 “산업 발전을 위한 그동안의 노력을 좋게 평가해주신 것에 대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규제개혁을 위한 입법 등 산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 '하늘작' 충주복숭아, 전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