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옥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옥천군, 생산자・소비자 만남의 장터 27일 개최
기사입력  2019/04/24 [17:26]   임창용 기자
▲ 옥천군은 오는 27일 옥천푸드직매장 앞에서 ‘생산자·소비자 만남의 장터’를 연다.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옥천군 로컬푸드 사업의 방점이 될 옥천푸드 직매장 개장(530)이 한 달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생산자와 소비자 간 만남과 소통의 기회가 마련된다.

 

군은 옥천푸드직매장을 홍보하고 다양한 생산자와 소비자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오는 27일 옥천푸드직매장 앞에서 생산자·소비자 만남의 장터를 연다고 24일 밝혔다.

 

이 행사는 지역먹거리의 생산, 유통, 소비로 이루어지는 지속가능한 로컬푸드시스템 구축과 생산자와 소비자 간 상생 가치 실현을 위해 마련됐다.

 

장터는 기존 농민장터, 주민 벼룩시장 등 각 지역별 장터를 한자리에 모아 여는 합동 연합 장터의 성격으로 운영된다.

 

미리 신청 접수를 받은 옥천살림협동조합, 농산물직거래협의회 등 생산자단체와 옥천민예총 등 총 12개 단체 150여명이 참여한다.

 

산나물, 오이, 토마토, 딸기 등 제철농산물과 두부, 식혜, 막걸리, 샌드위치 등 지역에서 생산·가공된 다양한 먹거리들이 판매되고, 아동복, 스카프, 액세서리, 도자기, 책 등 벼룩시장 물품도 선보인다.

 

이와 함께 페이스페인팅, 솟대만들기, 미니 꽃다발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도 함께 펼치며 상호 간 신뢰를 쌓을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이 장터 운영을 통해 로컬푸드에 대한 생산자와 소비자의 이해와 교류를 도우며 향후 옥천푸드직매장 물론 로컬푸드 사업 전반에 활력을 불어 넣으리라 생각된다고 밝혔다.

 

한편, 옥천군은 생산에서부터 가공, 유통, 소비까지의 선순환체계 마련과 생산자와 소비자의 상생 가치 실현을 위해 몇해전부터 로컬푸드 사업에 많은 공을 들여왔다.

 

2013옥천푸드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한 뒤 푸드유통센터를 건립하고 2017년도에는 거점가공센터까지 만들었다.

 

오는 530일에는 군 로컬푸드 사업의 방점이 될 푸드직매장이 지상 1497규모로 옥천읍 삼양리 향수한우타운 옆에서 정식 문을 연다.

 

이곳에서는 지역에서 생산된 친환경농산물과 옥천푸드 인증을 받은 신선한 농·축산물, 가공품들이 판매될 예정이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