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북도의회, 제372회 임시회 17일부터 개회
기사입력  2019/04/16 [17:57]   임창용 기자
▲ 충북도의회는 17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제372회 임시회를 개회한다.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북도의회는 17일부터 오는 30일까지 14일간의 일정으로 제372회 임시회를 개회한다.

 

이번 임시회 제1차 본회의는 17일 오후 2시에 개의해 청주국제공항 활성화 지원 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위원을 선임할 예정이며, 향후 특위는 청주국제공항 활성화 지원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게 된다.

 

이어, 이숙애 의원(청주시 제1선거구)학교 유지보수 관리 계약, 학교 무선망구축과 태블릿 컴퓨터 구매, 단재초등학교 신축, 충북도 스쿨미투 발생 현황 및 처리결과와 관련해 도교육감을 상대로 대집행기관질문을 한다.

 

박문희 의원(청주시 제3선거구)학생 1인당 월평균 사교육비 증가율, 충북이전 기관기업 직원 자녀들의 도내 고교 입학 지원방안, 교원대 부설고 오송이전, 공교육의 평등성과 수월성교육의 정책조화에 대해 대집행기관질문을 할 예정이다.

 

또한, 정상교 의원(충주시 제1거구), 송미애 의원(비례대표), 연종석 의원(증평군 선거구), 이수완 의원(진천군 제2선거구), 이의영 의원(청주시 제12선거구) 5명이 5분 자유발언을 한다.

 

이번 회기에 상정된 안건은 하유정 의원(보은군 선거구)이 대표발의한 충청북도 근로자 권리보호 및 증진에 관한 조례안등 의원발의 조례안 15건 및 도지사가 제출한 충청북도 남북부권 발전협의회 및 발전포럼 구성운영 조례안5, 도교육감이 제출한 ‘2019년도 충청북도교육비특별회계 소관 제1차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4건을 비롯해 총 24건이다.

 

장선배 도의장은 에어로케이의 항공운송면허 취득으로 청주국제공항이 새로운 전기를 맞은 만큼 청주국제공항 활성화 지원 특별위원회 활동을 통해 도민의 열망과 눈높이에 맞는 정책대안을 제시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