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음성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음성군, 음성청결고춧가루 가공공장 친환경 시설 추진
기사입력  2019/04/15 [19:15]   임창용 기자
▲ 음성군이 친환경 고춧가루 생산을 위해 음성청결고춧가루 가공공장 내에 친환경 생산시설 신설을 추진한다.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음성군은 친환경 고춧가루 생산을 위해 소이면 충도리에 위치한 음성청결고춧가루 가공공장 부지 내에 11.5t의 가공능력을 갖춘 친환경 생산시설 신설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에 신설되는 친환경 생산시설은 음성청결고추의 고품질 브랜드화를 하고자 사업비 5억원(건축공사 2억원, 설비공사 3억원)을 투입해 올해 준공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고추 주산지인 음성군에서 위탁·운영 중인 음성청결고춧가루 가공공장은 1998년 운영을 시작했으며, 이번 생산시설 신설로 친환경 유기농 고춧가루 생산기반을 조성하면 농가에서 안정적으로 친환경 고추를 생산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시설이 완공되면 무농약·유기농 재배 농가와의 계약 재배로 원료를 수급해 학교급식 및 대기업에 납품할 예정으로 농가소득 증대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유인상 농정과장은 음성의 대표 농산물인 음성청결고추로 우수한 친환경 고춧가루를 생산해 고추재배 농가의 소득증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음성청결고춧가루는 음성군 인터넷 쇼핑몰 음성장터에서 언제든지 구입할 수 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