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보은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보은군, 셋 째아 이상 출산모연금보험지원 전달식
기사입력  2019/04/15 [19:05]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보은군은 1514명의 출산모에게 셋째아 이상 출산모연금보험지원사업보험증서를 전달했다.

 

지난해 1월부터 시행한 셋째아 이상 출산모연금보험지원사업은 셋 째아를 낳은 산모에게 매월 10만원씩 20년간 보험료를 지원하고 산모가 만60세가 되는 시점부터 사망 할 때까지 최소 30년 동안 연금을 수령할 수 있으며 만약 수령 도중 사망시에는 자녀들이 남은기간 동안 연금을 수령하는 출산장려 정책으로 보은군이 전국 최초로 시행한 사업이다.

 

지난해에만 셋 째아 이상을 낳은 산모들에게 보험증서 15호가 전달됐고 올 들어서도 14호가 전달되면서 현재까지 보험증서 29호가 발행됐다.

 

그동안 국가와 지자체에서 진행한 단기적인 금전 지원이 출생률을 높이고 출산한 산모에게 큰 도움이 되지 못했으나, ‘셋째아 이상 출산모연금보험지원사업은 자녀를 낳고 양육하는 어머니의 안정된 노후 생활을 지원해 출산모 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정상혁 군수는 국가경쟁력을 위해서도 인구증가는 중대한 문제로 앞으로 연금보험전달식이 더 많이 개최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보은군은 이밖에도 출산축하금, 전입장려금, 넷째아 이상에 대한 출산장려금, 다자녀학비지원사업 등을 통해 출산장려정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019. 증평들노래축제 개막식 개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