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영동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영동군, 제45회 전국난계국악경연대회 참가자 모집
기사입력  2019/04/15 [17:42]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북 영동군은 신진 국악인의 등용문이 될 제45회 전국난계국악경연대회 참가신청을 오는 426일까지 접수받는다고 밝혔다.

 

대회는 이곳 출신으로 우리나라 3대 악성 가운데 한 명인 난계(蘭契) 박연(朴堧)선생의 음악적 업적을 기리고 전통문화예술 진흥을 위해 매년 열리고 있다.

 

영동군이 주최하고 ()난계기념사업회가 주관한다.

 

고등부, 대학부(휴학생 포함), 일반부(대학원생과 만23~40세 남녀)6개 부문, 피리, 대금, 해금, 가야금, 거문고, 아쟁의 6개 분야로 나뉘어 열띤 경연이 열린다.

 

참가비는 초등부 3만원, 중등부 5만원, 고등부 8만원, 대학부와 일반부는 10만원이며 ()난계기념사업회에서 우편 및 방문접수로 신청할 수 있다.

 

일반부 대상 수상자에게는 대통령상을, 대학부와 고등부 대상 수상자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중등부 대상 수상자에게는 국립국악원장상이 수여된다.

 

 

이에 더해 수상자 중 우수자는 난계국악단과 협연 및 연주기회의 특전이 주어지고, 특히 대통령상 수상자는 오는 1010일 개최예정인 국내유일의 전통국악축제인 제52회 영동난계국악축제 공연기회를 얻는다.

 

경연대회는 오는 52~6일까지 5일간 심천면 소재 국악체험촌 우리소리관과 난계국악기 체험전수관 공연장에서 각 부문별 예선과 본선으로 진행 예정이다.

 

참가 신청과 문의는 ()난계기념사업회로 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전국난계국악경연대회는 예비 국악인들의 꿈의 무대로 자리잡는 동시에, 영예로운 등용의 기회를 얻을 수 있으니 신진 국악인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 충주시, 7년 연속 기업하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