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진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진천군・SKC(주)・진천상공회의소, 상생 협약 체결
SKC(주), 관내 중소기업에 공유인프라 개방
기사입력  2019/04/15 [17:22]   김봉수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진천군, SKC(), 진천상공회의소는 15일 우석대학교 진천캠퍼스에서 신소재 기술기반 오픈 플랫폼(Open Platform)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송기섭 진천군수, 노영주 SKC(주) 상무, 양근식 진천상공회의소 회장 등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은 지난달 21일 송기섭 진천군수가 주재해 군의원, 출입기자, 경제인단체, 기업체관계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던 지역경제 발전 간담회개최 당시, SKC() 관계자가 관내 대기업 및 중소기업 상호협력 방안으로 기업 간 공유인프라체계 구축을 제안해 이뤄졌다.

 

이날 협약으로 SKC()는 관내 중소기업에게 자사가 보유하고 있는 신소재 관련 R&D(연구개발) 분석 공유 인프라를 제공하고, 이와 함께 공장운영 노하우, 경영 컨설팅, 교육 지원 등도 제공하게 된다.

 

진천군은 대기업과 창업기업, 벤처기업, 중소기업 간 맞춤형 인프라 공유를 위한 프로그램 연계, 공유인프라 정책 확대 추진 등 총괄적인 행정적 지원을 하게 되며, 진천군상공회의소는 R&D 역량강화를 위한 공동 수요 발굴, 정보공유 체계 구축, 오픈 플랫폼 참여기업 관리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이번 신소재 기술기반 오픈 플랫폼 1차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관내 기업은 총 12개 업체로, 이들 기업은 SKC()에서 보유한 반도체, 화학, 필름 등의 분석 장비 활용을 지원받아 자사 기술 및 제품의 연구개발에 활용할 수 있다.

 

아울러 진천군은 SKC()와 협의해 2차 프로그램에는 더 광범위한 중소기업이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해 나갈 계획이며, 분기반기별 세미나 개최를 통해 중소기업의 요구를 반영한 공유인프라 확대에도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

 

송기섭 진천군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상생 성장할 수 있는 생태계 기반이 구축됐다앞으로 더 많은 대기업과 중소기업들이 인프라 공유 및 상호협력을 통해 사업 경쟁력이 더욱 강화될 수 있도록 기업간 협력체계 구축에 지속적으로 나서겠다 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 제1회 단양 소백산 전국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