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북대 수의학과 민홍기・백명순 동문, 대학발전기금 기탁
기사입력  2019/04/15 [16:39]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에 따르면 15일 오후 2시 대학본부 5층 접견실에서 민홍기, 백명순 동문이 수의과대학 30주년을 기념해 대학의 발전을 위한 발전기금으로 사용해달라며 1천 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 날 기탁식에는 김수갑 충북대 총장을 비롯한 본부 보직자들과 민홍기(91학번), 백명순 동문(94학번), 최경철 수의과대학장, 강신영 교수 등이 참석했다.

 

민홍기, 백명순 동문은 “20여년 전 함께 수학하며 꿈을 키웠고, 지금은 함께 꿈을 이루어가고 있다. 우리처럼 미래의 수의학도인 후배들이 더 열심히 학업에 정진해 꿈을 이룰 수 있길 바라며 수의과대학 30주년을 맞아 장학기금을 기탁했다후배들도 앞으로 다양한 길이 열려있는 만큼 자신의 꿈을 향해 한 발짝 더 나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수갑 총장은 후배들을 생각하고 학교의 발전을 위해 기탁해주신 마음에 감사드린다충북대학교도 근원적 지혜를 연마하는 학문공동체로서 창조적인 미래 지식을 선도하는 인재양성을 위해 다방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충북대 수의과대학은 지난 2002년부터 7년 연속 수의사 국가고시 100% 합격과 2010년 전국수석을 배출하는 등 전국 최상위권의 합격률을 유지해왔으며, 지난 2016년 제60회 수의사 국가고시 전원 합격에 이어 4년 연속 응시자 전원 100% 합격을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 충주시, 7년 연속 기업하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