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포토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영상] 단양군 선암골생태유람길 걷기행사
기사입력  2019/04/14 [23:06]   최윤해 기자
▲ 【브레이크뉴스 충북】최윤해 기자='단양 선암골 생태유람길 걷기행사'가 지난 13일 단성면체육회 주관으로 열렸다.     © 브레이크 뉴스 최윤해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최윤해 기자='단양 선암골 생태유람길 걷기행사'가 지난 13일 단성면체육회 주관으로 열렸다.

 

선암골생태유람길은 ▲1구간물소리길(단성생활체육공원∼벌천삼거리 14.8km) ▲2구간 고개넘어길(벌천삼거리∼방곡삼거리 10km) ▲3구간 숲소리길(방곡삼거리∼사인암 9.2km) ▲4구간 농촌풍경길(사인암∼단성생활체육공원 8.4km)로 나눠진다.

 

봄꽃 향기와 산새의 지저귐 등 이곳에 서식하는 동식물 등을 가까이에서 살펴볼 수 있고 선암계곡을 따라 바위들을 감상하며 이 길을 걷다보면 도심 속에서는 느끼지 못했던 삶의 여유를 느낄 수 있다.

 

이곳에 자리한 상선암과 중선암, 하선암은 단양팔경 중 하나들이다.

 

이 길은 계곡과 절벽을 나무다리로 잇는 등 자연훼손을 최소화해 숲 속을 걷는 느낌을 그대로 재현해 놓아 트래킹 묘미를 제대로 맛볼 수 있도록 조성됐다.

 

또 오토캠핑장, 자연휴양림 등 다양한 숙박시설과 각종 편의시설이 갖춰져 가족단위 봄나들이 트래킹 코스로 제격이다.

 

여기에 '물맛' 좋기로 소문난 냉천(冷泉)약수터도 이 구간과 인접하고 있어 트래킹에 지친 갈증도 해소 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걷고 싶은 만큼 걸을 수 있는 긴 길 선암골생태유람길을 걸으며 건강도 챙기고 힐링하는 기회를 갖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 제1회 단양 소백산 전국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