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진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진천군, 제5회 청정백곡 참숯마실축제 개막
기사입력  2019/04/14 [16:04]   임창용 기자
▲ 제5회 청정백곡 참숯마실축제가 13~14일 이틀간에 걸쳐 진천 백곡면 물안뜰체험관 광장 일원에서 열렸다.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지난 13~14일 이틀간에 걸쳐 진천 백곡면 물안뜰체험관 광장 일원에서 개최된 제5회 청정백곡 참숯마실축제가 6,000여명의 관람객이 다녀간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이번 청정백곡 참숯 마실축제에서는 숯검댕이 콘테스트, 숯불요리 SHOW, 숯그림 사생대회, 참숯오이촉진행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진천군 백곡면의 특산품인 참숯을 대내외에 널리 알렸다.

 

주말을 맞아 군민은 물론 가족단위의 나들이 관광객들이 몰려 행사장 주변을 가득 매웠으며, 숯 관련 프로그램 외에도 백곡 저수지를 배경으로 카누 시승, 바투카다 공연관람, 마차시승, 스템프 이벤트, 블랙푸드 코너 등을 선보이며 행사장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했다.

 


특히 올해 처음 열린 전국아마추어앙상블색소폰경연대회는 전국에서 25400여명이 출전해 큰 관심을 모았으며, 축제기간 동안 관광객들에게 아름다운 색소폰 선율을 선사하며 축제 분위기를 한껏 고조 시켰다.

 

송기섭 진천군수는 이번 백곡 참숯마실축제가 성황리 마무리돼 우리지역 참숯의 우수성과 청정 백곡이 전국적으로 널리 알려질 것으로 기대한다앞으로 참숯마실축제가 우수 특산물을 활용한 전국 대표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