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청주상공회의소, 충북지식재산센터 ‘IP창업Zone’ 4기 수료식
기사입력  2019/04/13 [15:13]   임창용 기자


 충북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청주상공회의소(회장 이두영) 충북지식재산센터는 지난 121730분 청주상의 2IP창작교실에서, ‘충북 IP창업Zone 4기 수료식을 개최했다.

 

지난 한 주간 예비창업자 2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과정에서는 IP창업 프로세스의 이해 및 아이디어 발굴, 초기창업자 세금 및 원가 관리, 투자유치를 위한 IR실습, 지식재산권 기초(특허 및 실용신안, 상표, 디자인), 선행기술조사, KIPRIS 검색 등 기술기반 창업에 관한 양질의 커리큘럼으로 진행됐다.

 

특히, 본 과정 수료생에게는 국내 특허출원 지원, 3D프린팅 도면설계 및 후가공 지원, 11 전문가 멘토링, IP창업클럽 입단 자격 부여 등을 통해 아이디어 권리화를 위한 맞춤형 지원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충북지식재산센터 관계자는 “IP창업존의 차별화된 교육과 맞춤형 지원이 창업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됐으면 한다, “수료생들이 기술기반 창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우리 센터에서 보유한 인프라 및 네트워크 활용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충청북도와 특허청 지원으로 운영되고 있는 ‘IP창업Zone’, 도내 예비창업자들의 우수 아이디어 창출과 권리화 및 사업화까지 지원하는 창업인큐베이터 공간으로, 본 교육과정에 대한 예비창업자들의 관심과 수요가 많은 만큼 센터는 올해 3차례 더 확대운영한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019. 증평들노래축제 개막식 개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