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영동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영동군, 의병장 장지현 장군 숭모제 거행
기사입력  2019/04/12 [18:22]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임진왜란 당시 의병을 모아 왜병과 싸우다 장렬히 전사한 의병장 장지현 장군의 추모 숭모제가 지난 12일 추풍령면 사부리 장지현 장군 사당에서 영동문화원 주관으로 열렸다.

 

이 날 숭모제에는 관내 기관단체장과 구례장씨 종친회, 지역주민, 군인, 학생 등 100여명이 참여했다.

 

행사가 열린 사당은 선열의 나라사랑의 의지와 의병정신을 기리는 분위기로 가득 찼다.

 

박세복 영동군수가 초헌관으로, 육근택 영동지역원로회의 의장이 아헌관, 배광식 영동문화원장이 종헌관으로 엄숙하게 예를 올리고, 나라를 위해 장렬히 목숨을 바친 장군의 호국정신과 넋을 추모했다.

 

황간향교 유림들이 집사로 참여한 가운데 영동군립 난계국악단의 장엄한 제례악이 울려 퍼지며 행사의 품격을 더했다.

 

한편, 장지현 장군(1536~1593)은 선조 23(1590) 전라병사 신립의 부장으로 천거돼 사헌부 감찰을 지내다 낙향했다.

 

이후 1592년 임진왜란이 발발 직후 의병 2,000여명과 함께 추풍령에서 왜적에 강력하게 맞서 싸우다 장렬히 전사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