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괴산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괴산군, 괴산사랑상품권 1천원권・5만원권 추가 발행
내달부터 상품권 구매 시 6% 할인 혜택
기사입력  2019/04/12 [08:20]   임창용 기자
▲ 괴산사랑상품권 1천원권(위), 5만원권.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북 괴산군은 기존 1만원권과 함께 지난달부터 괴산사랑상품권 1천원권과 5만원권을 추가 발행해 판매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괴산사랑상품권 1천원권 및 5만원권 상품권은 괴산군의 대표 관광지인 연풍 수옥폭포와 문광 은행나무길을 배경으로 각각 디자인됐다.

 

기존 1만원권과 동일하게 상품권을 밝은 빛에 비춰보면 숨어있는 수막새 이미지가 나타나고, 문자가 연속해 새겨진 얇은 홀로그램 띠가 있어 복사해 위조했을 때 회색으로 나타나는 보안요소도 갖추고 있다.

 

군에 따르면 올해 괴산사랑상품권 발행 목표액은 35억 원이다.

 

특히, 내달부터는 상품권을 6%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매달 5만원 이상 구매자 20명을 추첨해 1인당 3만원의 괴산사랑상품권을 지급할 계획이다.

 

여기에 반기 2000만원 이상 환전 가맹점을 대상으로 반기별로 5개 점포를 각각 선정, 괴산사랑상품권 20만원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괴산사랑상품권은 군에서 발행하는 지역화폐라며, “상품권 사용은 지역 내 소비 진작은 물론 지역 자금의 역외유출을 방지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는 괴산사랑운동의 출발점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관내 각급 기관·단체 및 지역주민들께서 지역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괴산사랑상품권을 적극으로 이용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괴산사랑상품권은 관내 NH농협은행에서 현금으로 구매가 가능하며, 유효기간은 5년이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019. 증평들노래축제 개막식 개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