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 오창 소각장 추진업체 특혜의혹 철저수사 촉구
기사입력  2019/03/27 [21:00]   임창용 기자
▲ 지난 23일 오후 청주시 오창읍 후기리 신설 매립장, 소각장, 건조장 신설을 반대하는 오창주민들의 제3차 집회가 열렸다.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이하 충북도당)청주 오창 후기리에 소각장 건설을 추진하고 있는 폐기물업체의 마을주민 대상 금품살포 의혹에 대해 검찰의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

 

충북도당은 논평에서 지난 20175월 이 업체의 제2쓰레기매립장 특혜 의혹(당시 더불어민주당 김용규 청주시의원 제기)’에 대해 사업의 전면 조사 및 수사를 촉구했으며, 최근 변재일 의원이 환경부 퇴직 간부의 편법 취업 의혹을 지적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건을 의혹 백화점으로 규정하고 금품살포 수사뿐만이 아니라 눈덩이 같은 의혹에 대해 추가 수사이 필요성도 제기했다.

 

인근 주민은 물론, 청주 지역사회 전체가 심각하게 우려하고 있어, ‘금품살포검찰 수사를 계기로 이 폐기물업체가 받고 있는 다른 의혹들도 이번 기회에 명명백백하게 밝혀지기를 기대했다.

 

또한 이영신 청주시의원이 이달 초에 지적한 발암 물질이 기준치를 초과한 것으로 나타난 환경영향평가서 본안에 대한 주민 불안도 말끔히 해소할 것을 요구했다.

 

금강환경유역청을 향해 폐기물업체가 제출한 환경영향평가서 본안에 대한 철저한 심의는 물론, 필요하다면 발암 물질 규제를 위한 특단의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