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북교육청, 간부공무원 청렴문화 이끈다
기사입력  2019/03/23 [07:37]   임창용 기자

 

▲ 충북교육청은 지난 22일 오후 간부공무원을 대상으로 청렴 특별교육을 진행했다.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간부공무원이 솔선수범하는 청렴문화를 만들고자 충청북도교육청이 지난 22일 오후 2시 충청북도교육연구정보원 시청각실에서 청렴 특별교육을 실시했다.

 

4(상당) 이상 공무원, 각급 학교()장 등 560여명이 참석한 이날 교육에서는 청렴콘서트와 정승호 강사(‘재미있는 교육컨설팅대표)의 특강이 진행됐다.

 

특히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지원으로 실시 된 이번 청렴콘서트에서는 판소리’, ‘샌드아트’, ‘청렴역할극등 다채로운 형식의 무대로 참여자들이 함께 즐기며 청렴을 되새김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정승호 강사는 청렴한 조직을 위해서는 간부공무원의 솔선수범이 필요하고 내부직원 세대변화에 따라 문화 차이를 이해하려고 하는 소통문화를 확산해야 한다.”고 강조해 참여자들의 공감을 얻었다.

 

김병우 충청북도교육감은 “2018년 부패방지 시책평가의 우수한 성과(2등급)는 충북교육 가족 모두가 노력한 결과라고 말했다.

 

이어 함께 행복한 청렴-충북교육 실현을 위해 자신을 스스로 단속하고, 청렴문화가 교육현장에 굳건히 뿌리내릴 수 있도록 앞장 서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충북도교육청은 2년 연속 2등급 평가를 받아 도내 공공기관 중 유일하게 2년 연속 부패방지 시책평가 우수기관에 올랐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