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보은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보은군 농업기술센터, ‘꽃차 마이스터 자격증 양성과정’ 운
기사입력  2019/03/18 [14:52]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보은군 농업기술센터가 생활개선보은군연합회(회장 박영옥)에서 여성농업인 능력개발 향상을 위해 센터에서 진행하고 있는 꽃차전문가 자격 취득과정교육으로 꽃내음이 진동하고 있다.

 

꽃차전문가 자격 취득과정은 꽃차의 특성과 제다 법을 익히고 꽃차의 맛과 색을 분별평가하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교육으로 이달 13일부터 422일까지 총 12회의 일정으로 걸쳐 진행되고 있다.

 

교육에는 생활개선회임원 18명이 참여하며, 교육은 꽃차의 역사와 꽃의 특징과 활용법에 대한 이론교육과 매화꽃, 팬지꽃, 생강나무 꽃, 메리골드, 목련꽃 등 일상에서 접하기 쉬운 꽃을 활용한 제다 실습교육으로 이우러져 있다.

 

이외에도 다식, 무정과 만들기 실습을 통한 다과상 차리기와 전통다례 실습도 병행하며, 꽃 외에도 약용으로 쓰이는 산야초(홑잎차)를 활용한 제다 교육도 함께 이루어진다.

 

교육을 마친 후에는 3급 꽃차 마이스터 자격검정 시험을 거쳐 전문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으며, 매년 5월 속리산 잔디광장에서 열리는 속리산들꽃 사랑회 야생화 전시회 때 우리꽃차 시음과 함께 꽃차를 판매할 계획이다.

 

생활개선보은군연합회 박영옥 회장은 이번 교육으로 회원들의 역량이 강화되고 영농기술외의 특화교육으로 여성 지도자로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 김은희 생활자원팀장은 이번 꽃차 교육은 자격증 취득뿐만 아니라 우리 식물을 이용한 전통차 문화를 배우고, 꽃의 효능을 즐기면서 건강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유익한 교육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