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북도, 더불어민주당과 2019예산정책협의회 진행
주요현안사업 및 2020.정부예산 방영 건의
기사입력  2019/03/15 [20:39]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더불어민주당과 충청북도 간 예산정책협의회가 15일 오후 230분부터 도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해찬 대표를 비롯해 박광온남인순이수진 최고위원, 김두관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 상임위원장, 윤호중 사무총장, 조정식 정책위원회 의장, 김정우 기획재정위원회 간사, 이해식 대변인, 김현 미래사무부총장 등 당 지도부가 대거 충북을 찾았다.

 

도당에서도 변재일 도당위원장, 오제세이후삼 의원 등 지역 국회의원은 물론 장선배 도의회 의장 등 민주당 소속 도의원 및 시장군수, 군의회 의장 등이 참석했고, 도에서는 이시종 도지사를 비롯해 주요 간부 공무원들이 자리를 함께했다.

 

이날 예산정책협의회에서 충북도는 충북선 철도 고속화 예타면제 연결선경유선 반영, 제천~영월 고속도로 예타통과, 세종~세종관문공항(청주국제공항) 고속화도로 건설, 미래해양과학관 건립, 소방복합치유센터 조기 건립, 농시(農市) 조성, 수소에너지 클러스터 구축, 균형발전특별회계 배분기준 개선, 충청권 2030 하계 아시안게임 공동유치 등 지역현안을 상세히 설명하고 당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를 당부했다.

 

또한, 내년도 정부예산의 부처별 심사가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중부고속도로 구간 조기확장, 중부내륙선(이천~충주~문경) 철도 건설, 생산적 일손봉사 확대 운영, 차세대 방사광 가속기 구축, 수소에너지 클러스터 구축, 충북 중북부지구 농촌용수 이용체계 재편사업, 충청유교문화권 광역관광개발사업 등 24건의 사업에 대한 정부예산 반영을 적극 요청했다.

 

특히, 이시종 지사는 충북선철도 고속화 예타면제, 청주국제공항 거점항공사 면허 발급 등 충북 현안해결에 큰 역할을 해준 이해찬 대표와 당 지도부에 감사인사를 전하며 오늘 건의한 충북 현안 해결을 위해서도 각별한 관심과 지원을 다시 한 번 요청했다.

 

이에 대해 더불어민주당 지도부는 충북도의 주요현안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며, 앞으로 현안 해결을 위해 중앙당 차원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약속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