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북교육청, 소년체전 개회식 없애..행사 비용 일선학교 지원
학생들 모두가 즐기는 대회로 탈바꿈
기사입력  2019/03/14 [07:46]   임창용 기자

 

▲ 충북교육청이 제48회 충청북도소년체육대회’를 학생 중심의 청소년 스포츠 축제로 거듭나기 위해 개회식을 없애고, 그 비용을 학교에 지원하기로 했다.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청북도교육청은 전국 유일하게 개최했던 개회식을 없애고 개회식에 소요되는 비용 1400만원을 일선 학교에 지원하여 학생들이 즐기는 대회로 탈바꿈한다고 밝혔다.

 

충청북도교육청이 48회 충청북도소년체육대회를 학생 중심의 청소년 스포츠 축제로 거듭나기 위해 변화를 꾀하고 있다.

 

도교육청은 학생 중심의 대회 운영을 위해 개회식 행사를 폐지하기로 했다. 그동안 체육대회의 일정 중 절반 이상이 개회식 행사로 채워졌다.

 

이에 도교육청은 개회식 행사를 폐지해 학생선수들의 컨디션 조절 시간을 확보하고, 교육지원청 관계자와 학교 지도자들이 출전선수 관리에 집중하도록 하여 최상의 경기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배려하겠다.”고 밝혔다.

 

개회식 행사 폐지에 따라 행사에 들어가는 예산(1400만원)은 일선학교에 지원해 많은 교육 가족들이 경기장에 찾아가서 응원하도록 도와줄 계획이다.

 

또한 소수 엘리트 선수들만 출전할 수 있었던 충북소년체육대회를 일반 학생들도 희망하면 출전할 수 있도록 해 좀 더 많은 학생들이 대회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시군별 과열 경쟁을 최소화하기 위해 종합 채점제도 운영을 폐지하고 종목별 개인시상제로 전환했다.

 

이를 통해 도교육청은 학생선수들의 기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공정한 경쟁과 개인 진로체험의 장으로 교육가족 모두가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스포츠 축제로 거듭날 계획이다.

 

한편, ‘48회 충청북도소년체육대회45일부터 6일까지 2일간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특수학교()10종목과 초중학교부 32종목으로 나누어 운영되며, 특수학교()부는 323, 328일에 사전경기로 치러진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고교무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