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보은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보은군 보건소, 정신건강 및 자살예방 홍보 캠페인
기사입력  2019/03/13 [07:42]   임창용 기자

 

▲ 자살예방 홍보물을 아파트 우편함에 넣고 있다.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보은군이 지역내 자살예방과 생명존중 문화 확산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보은군 보건소(소장 김귀태)와 보은군 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장상현)는 과내 아파트 주민들에게 정신건강 사업 및 우울증검사지(SGDS-K)를 배포하는정신건강 및 자살예방을 위한 아웃리치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이달 8일부터 시작해 8일간의 일정으로 15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캠페인 기간 중 아파트 및 빌라 2,600여 세대를 대상으로 정신건강 전문 인력 구성과 이용안내 및 상담서비스 등을 안내하고 있으며, 주민의 우울증검사를 바탕으로 전화, 내소 등의 여러 루트로 일반상담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정신건강 및 자살예방을 위한 아웃리치 캠페인행사가 지역주민에게 정신건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뿐 만 아니라 정신질환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보은군 정신건강복지센터 장상현 센터장은 정신질환으로 힘들어하는 분들을 직접 찾아가서 정보를 제공하고 홍보하여 보다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고교무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