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제천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천시, '전국화재대피훈련' 실시
기사입력  2019/03/12 [10:07]   최윤해 기자
▲ 【브레이크뉴스 충북】최윤해 기자=제천시(시장 이상천)는 오는 20일 오후 2시부터 20분간 '제410차 민방위의 날 전국 단위 화재대피훈련'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 제천시청 제공

 

【브레이크뉴스 충북】최윤해 기자=제천시(시장 이상천)는 오는 20일 오후 2시부터 20분간 '제410차 민방위의 날 전국 단위 화재대피훈련'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실시되는 이번 훈련은 최근 종로 고시원 화재, 대구 사우나 화재 등 연이은 대형 화재 사고 발생으로 인한 국민적 불안감이 높아짐에 따라 화재발생 시 건물 내 주민 대피와 행동요령을 익히기 위한 훈련이다.

 

이번 훈련에서는 공통훈련에 따라 시청을 비롯한 공공기관, 어린이집, 유치원 과 각 직장 민방위대 등에서 화재발생에 따른 대피훈련을 실시하게 된다.

 

또 시민들이 많이 애용하는 다중이용시설에서는 실제 훈련을 동시 실시한다.

 

시는 대형마트(이마트제천점), 영화관(메가박스제천점), 아파트단지(하소현대아파트), 장애인시설(큰나무주간활동센터), 요양병원(제천노인전문요양병원) 등 5개소에서 대피경로와 대피계획을 점검한다.

 

훈련은 오후 2시 정각 라디오 등을 통해 화재를 가정한 상황이 전파되고 각 건물에서 화재 비상벨 및 건물 내 방송이 실시된다.

 

건물주 또는 건물관리자는 화재발생 상황을 신속히 알리고 건물 내 모든 주민들을 유도요원의 안내에 따라 비상구 등을 통해 건물 밖 안전한 곳으로 대피시켜야 한다.

 

대피 이후에는 화재발생시 국민행동요령 안내와 소화기, 소화전, 완강기 사용법, 심폐소생술 등 실습 체험형 교육을 진행한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