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병우 충북교육감, 유치원 등원 안전점검
기사입력  2019/03/11 [21:31]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김병우 충청북도교육감이 11일 오전 820분 산남유치원을 방문, 통학버스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유아 등원지도와 통학버스 안전점검에 나섰다.

 

이날 김 교육감은 등원하는 유아들과 인사를 나누고, 학부모와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김 교육감은 통학버스에 직접 탑승하여 원아들이 안전하게 통학버스에 승하차하고 유치원에 등원하는 것을 지도했다.

 

또한, 통학버스 등하원 지도를 마친 김 교육감은 산남유 통학버스 내 구급상자와 비상연락망 비치 여부, 통학차량에 적합한 승강구 보조발판과 안전띠 설치 여부 등을 지도·점검했다.

 

특히, 김 교육감은 이날 차량에 어린이 하차확인장치를 확인하고 직접 눌러보는 등 점검을 철저히 했다.

 

김 교육감은 안전사고는 예방이 중요하다.”신학기에도 안전관리에 철저를 기해 안전하고 건강한 배움터가 되도록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청북도교육청은 어린이통학버스 갇힘 사고에 대비하고 통학버스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지난해 약 500여대의 어린이통학버스에 하차확인장치를 설치 완료한 바 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 연분홍빛 철쭉, 단양 물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