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북도의회 교육위, 도교육청 직속기관 주요업무계획 청취
기사입력  2019/03/11 [20:25]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북도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이숙애)11일 제371회 임시회 2차 교육위원회를 열어 자연과학교육원을 포함한 12개 직속기관 대상 2019년도 주요업무계획을 청취하고, 각 직속기관의 주요시책과 중점사업을 중심으로 사업계획의 타당성과 실효성 있는 추진을 집중 질의했다.

 

 

 

서동학 의원(더불어민주당, 충주시 제2선거구)은 장애인 학생 일자리 지원 사업과 관련하여 장애인 학생의 취업률 저조에 대해 지적하고 장애인 학생 미취업자 현황 파악 및 취업률을 올리기 위한 해결방안을 모색해 달라고 당부했다.

 

박성원 의원(더불어민주당, 제천시 제1선거구)은 농산촌 작은 도서관 운영과 관련해 많은 농산촌 지역 학생들에게 지원되지 못하는 현실을 지적하고 많은 학생들에게 지원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 달라고 주문했다.

 

이의영 의원(더불어민주당, 청주시 제2선거구)은 학생해양수련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장애인 학생 및 다문화 학생 캠프운영 사업과 관련해 선정기준에 대해 질의하고 많은 장애인 학생과 다문화 학생이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요구했다.

 

임기중 의원(무소속, 청주시 제10선거구)은 유아교육진흥원의 유치원 교원연수와 관련해 인성교육에 대한 교육이 미흡하다는 것을 지적하며 향후 교사의 자질 향상을 위해 의무적으로 인성교육을 강화해 달라고 제안했다.

 

황규철 의원(더불어민주당, 옥천군 제2선거구)은 많은 직속기관이 청주에 위치하고 있어 남부·북부·중부지역의 학생이 교육프로그램 참여에 소외되고 있음을 지적하고 프로그램의 운영하는데 있어 지역안배에 힘써달라고 주문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