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제천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천시, '반짝반짝 뇌 건강 치매예방교실' 운영
기사입력  2019/03/11 [09:53]   최윤해 기자
▲ 【브레이크뉴스 충북】최윤해 기자=제천시(시장 이상천)가 오는 13일부터 5월 1일까지 '반짝반짝 뇌 건강 치매예방교실'을 운영한다.     © 제천시청 제공

 

【브레이크뉴스 충북】최윤해 기자=제천시(시장 이상천)가 오는 13일부터 5월 1일까지 '반짝반짝 뇌 건강 치매예방교실'을 운영한다.

 

'반짝반짝 뇌 건강 치매예방교실'은 시 보건소(소장 조종휘) 치매안심센터 4층 교육실에서 실시된다.

 

교육은 치매 예방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체계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시민들의 접근성이 좋은 보건소에서 진행하도록 기획됐다.

 

참여는 시에 거주하는 만 65세 이상 어르신은 물론 치매안심마을로 지정된 청전동 지역 주민을 포함, 누구나 가능하다.

 

시 보건소는 치매조기검진 및 치매예방체조, 음악활동, 신체활동, 미술활동 등의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8주차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한편 시 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만 60세 이상 시에 거주하는 어르신 누구에게나 치매선별검사를 무료로 진행하고 있으며 보건소에 등록된 치매어르신들에게는 치료비 지원사업 등을 지원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보건소 치매관리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