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청주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청주시의회 행정문화위, 우수기관 비교견학
기사입력  2019/03/08 [20:12]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청주시의회 행정문화위원회(위원장 남일현)는 지난 7일부터 8일까지 2일간 청주시 조직·인사와 문화광광 행정의 발전방안을 위해 경남 창원시와 부산광역시 일원을 방문하여 비교견학을 실시했다.

 

이번 비교견학에는 행정문화위원회 위원, 집행부 직원 등 13명이 함께 참여하였으며, 창원시의회와 창원시 성산구 성산스포츠센터 빙상장, 주남저수지 람사르문화관, 생태학습관, 창원단감테마공원을 방문하여 각 기관의 관계자로부터 시설의 운영현황, 애로사항 등에 대해 설명을 듣고 우수한 행정시스템과 문화광광을 연계한 시스템에 대하여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행정문화위원회는 청주시가 현재 추진하고 있는 현안 사업에 대하여 도움이 될 수 있는 곳을 방문할 수 있도록 비교견학 전부터 견학대상 기관들과 사전협의를 진행하였으며, 보여주기 식의 벤치마킹을 지양하고 내실 있는 벤치마킹이 되도록 노력했다. 또한 집행부 관계공무원도 함께 참여하여 우수 사례를 연구하며 현안 사업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였다.

 

남일현 위원장은비교견학을 통해 경험한 우수사례를 청주시정에 접목할 수 있는 방안은 집행기관과 함께 면밀히 검토하여 청주시 행정이 한 단계 더 도약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기회가 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