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청주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청주시, 시민참여예산 연구회 개최
시민참여예산 개선 연구 활동 전개
기사입력  2019/03/07 [20:51]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청주시가 지방분권시대를 맞아 기존 참여예산 운영방식을 개선하고 시민참여예산 운영 발전방향을 모색하고자 시민참여예산 연구회를 구성했다

 

시는 7930분 대회의실에서 제1회 시민참여예산 연구회를 개최했다.

 

연구회는 예산관련전문가, 관련분야 종사자, 비영리 단체 위원 20명으로 구성됐으며, 연구위원 위촉장 수여를 시작으로 시 재정현황 및 시민참여예산제 활동내역 소개와 2019년 운영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앞으로 연구회는 시민참여예산 제안사업 활성화 방안, 다양한 계층의 의견 수렴방안 등에 대해 모색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오늘 이 자리는 그간 참여예산 제도의 운영성과를 보완, 개선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이번 연구회를 포함해 참여예산제도를 보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청주시는 예산편성 과정의 시민참여 기회를 보장하고 지방재정 운영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시민참여예산 연구회는 물론 시민참여 분과위원회와 총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참여위원 역량 강화를 위한 예산학교 개최, 선진지 견학 등도 체계적으로 운영 할 예정이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