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진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진천군, 민관 커뮤니티케어 선도사업 협약식 진행
기사입력  2019/02/19 [17:50]   김봉수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진천군 지역사회 통합 돌봄(커뮤니티케어) 선도사업 협약식이 진천군 커뮤니티 케어 T/F 추진단 및 건강보험관리공단 진천지사, 민간 협력기관 관계자, 돌봄 제공기관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9일 오후 군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커뮤니티케어 정책설명회를 겸해 개최된 이날 협약식은 지역사회 통합 돌봄 선도사업에 대한 민관 참여기관의 이해를 높이고 적극적인 응모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선도 사업 참여기관 간 협약에 이어 진천군 커뮤니티케어 어떻게 준비할 것인가를 주제로 숭실대학교 오단이 교수의 강의가 진행됐으며 보건복지부 커뮤니티케어 전문위원인 김승연 박사가 나서 지역사회 커뮤니티케어 정책의 이해라는 주제로 강의를 이어갔다.

 

지역사회 통합 돌봄 사업은 노인, 장애인, 정신질환자, 노숙인 등 돌봄이 필요한 사람이 자신이 살던 곳에서 개개인의 욕구에 맞는 서비스를 누리고 지역사회에서 함께 어울려 살아갈 수 있도록 주거, 보건의료, 요양, 돌봄, 독립생활의 지원을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사회서비스 정책이다.

 

보건복지부에서는 오는 6월부터 2년간 선도사업을 실시하여 노인, 장애인, 정신질환자, 노숙인 등 돌봄 대상자별로 지역 여건에 맞는 다양한 커뮤니티케어 모델을 개발할 계획이며, 기초지자체 단위로 8개 시군구를 선도사업지로 선정할 예정이다.

 

진천군은 복지(생활), 요양, 보건(예방), 의료(재활, 치료)의 원활한 연계를 통해 생활권을 기반으로 개개인의 욕구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생거진천형 커뮤니티케어 사업을 적극 추진하며 선도사업지로 선정에 적극 대응할 방침이다.

 

송기섭 진천군수는 고령화 사회에 어르신들이 병원이나 시설에 입소하지 않고도 자신이 살던 마을에서 어르신에게 맞는 복지, 의료, 요양 등의 통합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생거진천형 케어시스템을 구축 하겠다진천군이 지역사회통합 돌봄 선도 사업 지역으로 선정 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