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북도의회 교육위, 특성화고 활성화 방안 정책토론회
기사입력  2019/02/14 [17:16]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북도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이숙애)14일 오후 2특성화고 활성화 방안 마련을 위한 정책 토론회를 열었다.

 

이번 토론회는 신입생 모집 미달과 열악한 현장실습 환경 및 취업률 하락 사태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특성화고등학교의 활성화를 목적으로 개최됐다.

 

박성원 의원(더불어민주당, 제천시 제1선거구)이 좌장을 맡아 토론을 진행했으며 현장 특성화고 교사 60여명도 참석했다.

 

토론자로는 민경찬 충청북도교육청 진로직업특수교육과장, 김기현 청주여상 교감, 이효섭 현도정보고 교사, 심재정 충청북도 일자리정책과장, 유남호 유진테크놀로지 부장 등이 참여했다.

 

토론회에서는 중등직업교육 기회의 실질적 보장을 위한 학생 중심의 중등직업교육체제 구축 및 양질의 고졸 일자리 확대와 취업지원 강화에 대한 열띤 논의가 이어졌다.

 

 

이숙애 교육위원장(더불어민주당, 청주시 제1선거구)이번 토론회를 통해 미래산업 수요에 대비한 특성화고 및 고졸 취업에 대한 인식이 개선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일선교육 현장에서 특성화고 설립취지와 목적에 맞는 운영이 이뤄질 수 있도록 현행 문제점에 대한 올바른 진단과 실효성 있는 개선방안이 도출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