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진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진천군의회 임정구 의원, 새로운 군지 발간 제안
기사입력  2019/02/12 [18:36]   임창용 기자

 

▲ 진천군의회 임정구 의원이 12일 『진천시 건설을 위한 첫걸음, ‘군지 발간’으로부터.』라는 제목으로 5분 자유발언을 하고 있다.     © 임창용 기자


충북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진천군의회 임정구 의원은 12일 열린 제274회 진천군의회 임시회에서 진천시 건설을 위한 첫걸음, ‘군지 발간으로부터.라는 제목으로 5분 자유발언을 했다.

 

임 의원은 정보시대의 상황에 맞는 새로운 군지 편찬 사업을 통해 향토 역사의 올바른 이해와 자긍심 고취 기회를 삼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날 임 의원은, 진천군의회는 전국 군 단위 인구증가율 2, 고용률 및 1인당 GRDP 도내 1, 투자유치 22,221억원 달성등 최근 진천군의 괄목할만한 외적 성장에도 불구하고 내적성장에 소홀한 나머지 지역의 정체성이 약해지고 있어 이번 5분 자유발언을 하게 되었다 밝혔다.

 

임 의원은 국내·외 어려운 경제여건에도 불구하고 달성한 진천군의 눈부신 외적성장은 2025년 진천시 건설의 청신호로서 매우 값진 성과이나, 이제는 향토문화 창달 등 내적인 부분에 대한 심도 있는 고민이 필요한 시기라며 진천군의 발전과정과 행정의 발자취 등 지역의 다양한 모습을 역사적 관점에서 객관적으로 정리한 진천군지 편찬을 통해 지역의 자긍심 및 정체성을 되살리고 이를 미래 발전의 토대로 삼아야 한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