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단양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단양군, 군민감동 민원행정 구현
기사입력  2019/02/11 [15:51]   최윤해 기자
▲ 【충북 브레이크뉴스】최윤해 기자=단양군(군수 류한우)이 군민감동 민원행정 구현 및 선제적·능동적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나선다.     © 단양군청 제공

【충북 브레이크뉴스】최윤해 기자=단양군(군수 류한우)이 군민감동 민원행정 구현 및 선제적·능동적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나선다.

 

11일 군에 따르면 군은 원거리지역, 농촌지역의 주민과 노약자들에게 일반민원 및 법무, 세무, 보건, 취업 등의 맞춤형 민원해결 창구 역할을 위해 '찾아가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내방하는 민원인을 위해서는 민원안내도우미제, 사회적약자 민원처리 우선창구 운영, 야간민원 사전예약제, 민원처리 도움벨설치, 민원유형에 따른 맞춤형 원스톱 서비스 등 내실있는 민원시책을 지속 발굴하고 군민 눈높이에 맞는 체감형 공공서비스를 추진한다.

 

특히 금년부터 2023년까지 추진되는 '지하시설물 전산화사업'을 통해서는 지하시설물에 대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한다. 

 

총 사업비 16억 6500만원이 투입되는 이 사업은 완료될 시 취수장에서 정수장으로 연결된 대형 수도관이 남한강에 매설돼 홍수 등에 인한 관내 식수원 차단 피해를 예방하고 시내 도로망을 따라 매설된 도시가스, 상·하수도관의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군에서는 금년 3월경 도로기반 지하시설물 전산화사업 세부계획을 수립하고 일상·계약심사 및 계약을 요청할 계획이며 연차 사업을 통해 2024년에는 국가공간정보통합체계를 고도화, 데이터베이스를 갱신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군은 지적재조사를 통해 토지경계 분쟁을 해소하고 농촌지역 주거환경도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군은 덕천지구에 대한 지적 재조사를 마무리하고 장림 1지구를 신규 지정해 토지현황 조사와 재조사 측량을 실시한다.

 

이어 토지소유자에 대한 동의서를 징구하고 주민공청회, 지적재조사 및 경계결정 위원회 운영 등 재조사 관련 홍보를 강화할 방침이다.

 

농촌지역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서는 금년도에 20동의 물량에 10억 원을 지원할 계획으로 농가주택 신축 시 주택개량 융자금을 동당 5천만 원을 지원하고 귀농·귀촌인의 경우 우선 지원되며 한옥건축 시 융자금도 지원한다.

 

미관을 해치는 농촌빈집 철거 및 장기방치 노후 건축물 철거 등 농촌 빈집 철거에도 25동 2000만원을 지원하고 사용승인 후 15년 이상 경과된 노후 공동주택, 다세대, 연립주택에 대해서도 단지당 2500만원을 지원하여 입주자 공유시설 개선과 유지관리를 통해 도시미관을 향상시켜 나가게 된다.

 

지난해 민원서비스종합평가 최우수기관 달성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도 신속하고 정확한 토지이동 및 소유권변동자료 정비 등을 통해 공정한 지가관리와 도로명주소사용을 활성화시키며 교통약자 이동편의차량 추가구입, 행복택시 확대 운행으로 오지마을의 교통불편 사항도 해소해 나갈 방침이다.

 

손문영 민원과장은 "주민의 불편함이 없도록 생활민원을 적극 해결하고 수동적인 과거의 행태에서 벗어나 보다 선제적이고 적극적으로 민원인의 요구를 파악, 군민에게 필요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