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충주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주시, 2019년 귀농귀촌 지원 사업 4억8천만원 확보
기사입력  2019/02/08 [11:34]   김병주 기자
▲ 【브레이크뉴스 충북】김병주 기자=충주시 농업기술센터(소장 안문환)는 귀농·귀촌인과 더불어 행복한 충주 만들기를 위해 힘차게 도약한다.     © 충주시청 제공


【브레이크뉴스 충북】김병주 기자=충주시 농업기술센터(소장 안문환)는 귀농·귀촌인과 더불어 행복한 충주 만들기를 위해 힘차게 도약한다.

 

시는 지난해보다 16% 증액된 4억8000만원의 사업비를 확보해 귀농·귀촌인의 정착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

 

시가 올해 실시하는 귀농 지원 사업은 ▲귀농 농업창업 ▲주택융자지원 ▲귀농창업 활성화지원 ▲농가주택 수리비지원 ▲귀농인 정착 지원 ▲신규농업인 현장실습교육 ▲귀농인 이사 비용 지원 등 총 7개 사업이다.

 

귀농창업 활성화 지원 사업은 현장실습 교육생이 소규모로 창업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세대당 시설자금 1000만원 한도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또 주택수리와 경작지 임대료로 200만원을 지원하고, 충주시 외 지역에서 귀농을 목적으로 충주시로 전입한 귀농인에게는 가구당 100만원 한도로 이사 비용을 지원한다.

 

특히 청년 귀농창업 예정자에게는 현장실습교육장에서 5개월 동안 현장 교육을 실시하고 매월 80만원 한도로 실습교육비를 지급한다.

 

아울러 소규모 창업시설자금으로 1000만원을 지원해 청년 귀농인을 중점 육성할 계획이다.

 

센터는 귀농·귀촌인이 시행착오를 최소화하고 조기에 지역사회에 정착할 수 있도록 귀농귀촌인 유입·교육·정착을 위한 맞춤형 지원과 컨설팅으로 교육 효과를 극대화할 방침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2019년은 귀농·귀촌인이 피부로 만족감을 느낄 수 있는 중점 사업들을 발굴하고 지원함으로써 충주를 찾는 모든 귀농 귀촌인들이 충주시민과 더불어 행복한 한 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청을 희망하는 귀농 귀촌인은 오는 14일까지 주거지 읍면동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019.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범도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