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청주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겨울철 즐길거리 풍성한 청주
국립현대미술관・청주시립미술관・야외 스케이트장 등
기사입력  2019/01/16 [07:21]   임창용 기자
▲ 국립현대미술관 청주관에 전시된 강익중 작품 삼라만상.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청주시내 대부분의 초고가 늦은 겨울방학에 들어가면서 즐길 거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요즘이다.  

 

연일 추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지만 평소 즐기지 못했던 문화체육생활을 즐길 좋은 기회이다. 청주에서 누릴 수 있는 다양한 즐길 거리를 소개한다.

 

국립현대미술관 청주

추울 땐 따뜻한 실내가 최고다. 여기에 눈 호강까지 할 수 있다면 일석이조!

 

청주에서도 유명 화가의 작품을 감상할 길이 생겼다.

 

청주시 옛 연초제조창 자리에 국립현대미술관 청주(이하 청주관)가 문을 열었다.

 

지난해 1227일 개관한 청주관은 과천, 덕수궁, 서울에 이어 네 번째로 개관한 국립현대미술관이다. 이곳에는 국립현대미술관이 자랑하는 명품 소장품 1300여 점이 이전돼 있다.

 

1개방 수장고에는 백남준서도호이불니키 드 생팔김복진김종영송영수권진규 등의 작품이 전시돼 있고 보이는 수장고에는 이중섭김기창박래현김환기의 작품이 비치돼 있다.

 

개관 특별전으로 별 헤는 날: 나와 당신의 이야기전이 지난달 27일부터 5층 기획전시실에서 열려 강익중김수자김을임흥순정연두 등 국내외에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작가 15명의 회화조작영상 등 미술관 소장품 20여 점을 선보인다.

 

~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설날 휴관. 관람료 무료.

 

▲ 청주시립미술관 '아직 살아있다' 작품전.     © 임창용 기자

 

 

청주시립미술관

청주시립미술관에서는 청주를 비롯한 충북지역에서 활동한 작가들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거대한 세상과 개인의 삶이라는 주제로 내달 10일까지 열리는 아직 살아 있다 Still Alive’전이 그것이다.

김사환김온믹스라이스안유리이샛별이완이우성 등 일곱 작가()는 이번 전시에서 세상이라는 축과 개인이 만들어가는 미시적 삶이라는 교차적인 구도에서 지금까지 드러나지 않았던 이면에 다채로운 의미가 자리하고 있음을 표현하고 있다.

 

작품이 배경이 되는 지역의 특성이나 정체성의 고정관점을 떠나 새로운 관점을 제시함으로써 세계에 대한 비평적 지점을 부각시킨다.

 

~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설날 휴관. 관람료 성인 1000, 청소년 700, 어린이 500.

 

▲ 청주 야외 스케이트・썰매장,     © 임창용 기자


야외 스케이트썰매장

춥다고 집 안에만 있을 수 없다. 이열치열(以熱治熱)이 있으면 이한치한(以寒治寒)도 있다. 청주시가 마련한 야외 스케이트썰매장에서 한겨울의 재미를 만끽해보자.

 

청주실내수영장 뒤편 주차장에 마련된 야외 스케이트썰매장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1타임 2시간씩 운영되며, 30분간 얼음 정비가 이뤄진다.

 

장비 대여료를 포함한 입장료는 2000원이며, 국가유공자·장애인·노인·저소득층·다문화가정·다자녀 가정은 10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장갑 미착용 시 입장이 제한되므로 개인 장갑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내달 10일까지.

 

시 관계자는 방학을 맞은 학생과 가족이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체육행사를 마련하는 데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