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진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진천군, 여성농어업인 행복바우처 지원 확대
기사입력  2019/01/15 [13:32]   김봉수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진천군은 새해 여성 농어업인의 건강한 삶과 문화 복지증진을 위해 행복바우처 지원사업을 확대 시행한다고 15일 밝혔다.

 

군의 행복바우처 지원은 기존 1인당 연간 지원액이 17만원으로, 이 중 자부담이 2만원 이었으나, 올해부터는 도내에서 유일하게 자부담금을 군비로 전액 지원한다.

 

바우처는 음식점, 커피전문점 등 29개 업종에서 사용 가능하며, 사용가능 업종에 한해 타지역에서도 사용 할 수 있다.

 

바우처카드 발급 대상은 군내에 거주하며 실제 영농에 종사하는 만 20세 이상 73세 미만 (1947.1.1.~1999.12.31.) 여성의 농어업인으로 주소지 읍면사무소에 오는 215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지난해 지원받은 여성농어업인은 올해 신청서 제출을 생략할 수 있으며, 본인과 마을이장이 날인한 여성 농어업인 적격여부 일괄확인서를 제출하면 된다.

 

발급된 카드는 연말까지 사용가능하며 연내 사용하지 않은 금액은 다음연도에는 사용 할 수 없다.

 

송기섭 진천군수는 이번 행복바우처 지원 확대를 통해 농사일과 가사에 지친 여성 농업인들이이 복지 혜택이나 문화 활동을 누릴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되길 바란다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주민들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복지정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