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증평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증평군, 수요자 중심 맞춤형 민원행정서비스 강화
기사입력  2019/01/14 [19:42]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증평군이 군민이 행복하고 만족하는 맞춤형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한 시책을 마련했다.

 

우선 월별 주제를 정해 고객만족 민원응대 친절 실천 운영 매뉴얼을 작성해 직원들과 공유하고, 매월 넷째주 화요일을 친절 3S운동(Smile, Speed, Satisfaction) 다짐의 날로 정해 업무 시작 전 친절 결의를 다진다.

 

점점 다양하고 복잡성이 크게 증가해 예측하기 어려운 민원발생도가 높아는 민원행정의 특성에 대처하기 위해 업무처리 능력을 갖추고 민원인의 눈높이에서 신속공정한 업무처리에 집중한다.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는 정책도 펼친다.

 

사회배려대상자 여권우대 전용창구와 배려창구 등을 운영해 상대적으로 대기시간이 힘든 임산부, 다자녀, 다문화 가정 등 사회배려대상자들의 여권민원이 우선 처리될 수 있도록 돕는다.

 

2017년부터 제작해 큰 호응을 이끌어낸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 민원 안내 책자를 추가로 제작해 장애인복지관 등 관련 기관에 배부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민원사무편람 현행화 및 사전심사 청구제도 정비, 민원담당공무원 호출제, 민원후견인제, 토요일(격주) 및 매주 화요일 야간 민원실 운영 등 감성행정 제공에 집중한다.

 

한편, 군은 ‘2017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최우수기관에 선정돼 지난 3월 행정안전부장관 표창과 함께 5천만원의 인센티브를 확보했다.

 

박규희 군 민원과장은 수요자 중심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시책을 개발하는 한편, 군민이 행복하고 만족하는 맞춤형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