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음성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음성군, 귀농・귀촌인 안정적 정착 지원사업 추진
기사입력  2019/01/14 [16:30]   김봉수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음성군(군수 조병옥)은 도시민 유치를 통한 인구 늘리기 차원으로 귀농귀촌인의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올해 추진하는 귀농·귀촌인 지원 사업은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비 지원 사업, 귀농인 농가주택 수리비 지원, 귀농인 소규모 농기계 지원 사업, 귀농박람회 참가 워크숍 개최, 농업기술센터에서 귀농귀촌 신규 농업인을 위한 기초 영농기술교육, 현장 실습교육, 귀농 창업 활성화 지원 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사업대상자 지원 자격은 농촌 외의 지역에서 농업 외의 산업분야에 종사한 만 65세 이하인 세대주(단독세대 가능), 사업신청일 기준 농촌지역 전입일이 만 5년 이내, 전입일 기준으로 1년 이상 지속해서 농촌 외의 지역에 거주한 자, 귀농 영농교육 100시간 이상 이수한 자로 농업에 종사하여야 하며 4가지 사항을 모두 충족해야 가능하다.

 

유인상 농정과장은 귀농인이 안정적으로 농업·농촌에 정착할 수 있도록 농업 창업 지원과 다양한 사업을 추진함으로써 신규 농업 인력 육성으로 농업 인력 구조 개선과 인구 증가 등 지역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음성군에서는 적극적으로 귀농·귀촌인 지원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귀농귀촌 활성화 지원 사업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음성군 농정과 귀농귀촌팀이나 읍·면 행정복지센터 산업개발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