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청주대 한국어교육센터, 외국인 유학생 수료식 진행
기사입력  2019/01/10 [17:52]   임창용 기자
▲ 청주대학교는 10일 오후 대학 청암홀에서 2018학년도 2학기 한국어교육센터 수료식을 개최했다.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 2018학년도 2학기 한국어교육센터 수료식이 10일 오후 대학 내 청암홀에서 열렸다.

 

이번 수료식에서는 베트남 324, 중국 91, 몽골 2, 일본 2, 러시아 1명 등 총 28개 반 420명의 외국인 유학생이 수료증을 받았다.

 

정성봉 총장을 비롯해 곽노준 국제교류처장, 안효석 사무처장과 420여 명의 외국인 유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 날 수료식에서는 팜쭝앙(베트남20PHAM TRUNG ANH) 학생이 한국어교육센터 운영에 기여하고 다른 학생들에게 모범을 보인 점을 인정받아 공로상을 받았다.

 

또 샨신(중국22SHAN XIN)을 비롯한 42명의 유학생들이 성적우수 장학금을 수여받았다.

 

이어 콘도카린(일본22KONDO KARIN) 46명이 근면성실과 봉사정신을 인정받아 모범상을 수상했다.

 

정성봉 총장은 "그동안 낯선 환경속에서 한국어를 배우고 익히기 위해 최선을 다 한 여러분들의 노고에 큰 박수를 보낸다라며 청주대는 앞으로도 여러분의 면학에 대한 노력과 열정, 다양한 꿈들이 더 큰 성과와 결실로 보답받을 수 있도록 전방위로 응원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곽노준 국제교류처장은 "한국어교육센터의 유학생활이 여러분들의 인생에서 아주 뜻깊은 시간이었기를 바라며, 청주대학교와 함께 여러분들의 꿈을 실현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포토] '제천겨울벚꽃축제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