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제천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천시, '2019년 주민등록 사실조사' 실시
기사입력  2019/01/10 [14:07]   최윤해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최윤해 기자=제천시(시장 이상천)가 오는 15일부터 3월 말까지 '2019년 주민등록 사실조사'를 실시한다. 사진은 제천시청.     ©브레이크 뉴스 최윤해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최윤해 기자=제천시(시장 이상천)가 오는 15일부터 3월 말까지 '2019년 주민등록 사실조사'를 실시한다.

 

10일 시에 따르면 이번 조사는 주민등록사항과 실제 거주사실을 정확히 일치시켜 주민생활의 편익을 증진시키고 효율적인 행정 업무를 도모하기 위해 전국에서 동시 실시된다.

 

시는 이를 위해 각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합동조사반을 편성해 전 세대 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조사는 ▲주민등록사항과 실제 거주사실 일치여부 확인 ▲거주지 변동 후 미신고자 및 부실신고자 등 조사 ▲복지부 사망의심자HUB시스템에 사망의심자로 조회된 자 ▲100세 이상 고령자 생존여부 ▲주거용으로 사용하고 있는 오피스텔 거주자의 전입신고 여부 등을 중점적으로 추진한다.

 

시는 사실조사 결과에 따라 무단전출자, 허위신고자, 미신고자에 대해 공고 등의 절차를 거쳐 직권조치 할 예정이며 거주불명등록자는 재등록 하도록 안내할 계획이다.

 

또 이 기간 중 주민등록상 거주불명등록자 등 과태료 부과대상자가 자진 신고할 경우에는 과태료 부과금액의 최대 3/4까지 경감 조치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주민등록 사실조사가 차질 없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