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음성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음성군, 군민의 의견 제안 ‘군민 청원제’ 운영
10일부터 시범 운영 후 다음달 정식 운영
기사입력  2019/01/09 [16:02]   김봉수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음성군이 110일부터 군민 청원제를 시범 운영한다. 20일간의 시범운영을 거쳐 21일 정식 오픈할 계획이다.

 

군민 청원제는 적정성 검토가 마무리된 청원에 30일 이내에 500명 이상 군민의 동의를 얻으면 청원 성립일 이후 30일 이내에 음성군의 공식적인 입장을 답변하는 제도이다.

 

군민 청원은 14세 이상의 음성군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군정 관련 이슈나 정책 건의사항 등 군민의 의견이나 제안 등을 수렴하는 온라인 소통 공간이다.

 

청원에 참여하려면 음성군 홈페이지 열린군수실에 마련된 군민 청원란에 접속해 핸드폰 또는 아이핀으로 본인 인증절차를 거친 후 청원을 등록할 수 있다.

 

다만, 특정 정당지지나 영리 목적의 상업성 광고, 폭력·선정적인 내용, 허위 사실, 사익추구 등의 청원은 직권삭제 되며, 일반 민원은 기존처럼 전자민원창구를 이용하면 된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군민과의 벽을 허물어 군민 참여, 군민 소통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목소리 큰 소수에 침묵하는 다수의 민의가 왜곡되지 않도록 신중하고 면밀하게 청원 제도를 운영해 줄 것을 당부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포토] '제천겨울벚꽃축제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