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충주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한국교통대, '2018 과학사진전' 개최
기사입력  2019/01/09 [11:43]   최윤해 기자
▲ 국립 한국교통대학교.     ©브레이크 뉴스 자료사진

 

【브레이크뉴스 충북】최윤해 기자=국립 한국교통대학교(총장 박준훈) 과학문화진흥센터가 주관하는 '2018 과학사진전'이 오는 10일부터 13일까지 충주문화회관 관아갤러리 전시실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6회째 진행되는 과학사진전은 지난해 '삼성꿈장학생'으로 뽑힌 충주지역 중학생들이 교과서속 과학실험을 배우고 익히며 교과서속 과학사진을 구현하는 융합과학교육의 결과물인 과학사진을 전시하는 행사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관람객의 이해를 돕기 위해 학생들이 직접 안내인으로 활동하며 사진을 설명해주고 '가족사진 머그컵 만들기' 등의 무료 체험 활동이 진행된다.

 

국립 한국교통대학교 과학문화진흥센터는 지난해 삼성꿈장학재단의 지원으로 과학사진아카데미, 항공사진촬영, 천체사진촬영, 융합과학캠프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센터에서는 과학수업 외에도 지역주민을 위한 봉사활동의 일환으로 지역축제기간 중 과학체험교실, 가족사진 촬영과 같은 재능 기부 활동 등을 진행했다.

 

아울러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할 과학인재 양성을 목표로 '2019 과학융합아카데미'신입생을 충주지역 중학교를 대상으로 모집하고 있다.

 

한국교통대학교 박병준 과학문화진흥센터장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지역 청소년들이 과학에 대한 많은 관심을 가지길 바란다"며 "센터는 앞으로도 창의적 과학 인재육성에 최선을 다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