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괴산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괴산군의회, 전・현직 의장단 의료폐기물 소각장 설치 반대
기사입력  2019/01/08 [20:39]   임창용 기자
▲ 괴산군의회 전·현직 의장단이 신기리 의료폐기물 소각시설 설치반대를 결의했다.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북 괴산군의회 전·현직 의장단이 괴산읍 신기리 의료폐기물 소각시설 설치를 강력히 반대하고 나섰다.

 

신동운 괴산군의회 의장, 김낙영 부의장을 비롯한 14명의 전현직 의장부의장단은 지난 7일 군의회 소회의실에 모여 의정활동사항을 공유하고, 최근 지역의 가장 큰 이슈로 떠오른 의료폐기물 소각시설 설치문제를 논의 후 소각시설 설치를 결사 반대한다고 결의했다.

 

현직 의장단은 이날 의료폐기물 처리업체가 들어오면 친환경 유기농업군인 괴산군의 청정 이미지가 크게 훼손될 것이라며, “결국 지역 농·특산물 판매 감소로 이어져 관광산업과 지역경제가 위축될 것이 뻔히 보이는 만큼 군민의 생존권을 위협하는 의료폐기물 소각시설은 청정괴산에 절대 들어서면 안 된다고 거듭 강조했다.

 

이들은 또한 현재 신기리 주변 5개 마을로 구성된 대책위 활동범위를 범 군민 차원에서 추진하자는 의견도 개진했다.

 

 

한편, 괴산군의회는 지난해 124일 의료폐기물 소각시설 설치 반대 성명서를 발표한 뒤 소각시설 설치 저지에 적극 나서고 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