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진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진천군청소년수련원, 여성가족부 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사입력  2019/01/08 [13:16]   김봉수 기자
▲ 진천군청소년수련원이 여성가족부의 ‘2018년 전국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에서 2회 연속 ‘최우수 등급’에 선정됐다.     © 김봉수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진천군청소년수련원은 여성가족부가 주관하고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에서 격년제로 실시하는 ‘2018년 전국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에서 2016년에 이어 2회 연속 최우수 등급수련시설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청소년관련학과와 현장 전문가 등 40여명의 수련시설 평가위원들이 전국 291개 청소년수련원, 유스호스텔, 청소년야영장 등 청소년수련시설을 대상으로 종합평가 및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진천군청소년수련원은 수련시설 운영관리, 청소년 이용 및 프로그램 운영, 인사조직 관리, 시설발전 및 활동 활성화 등 전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종합안전점검(건축, 토목, 기계, 소방, 전기, 가스)에서도 모두 A등급을 받는 등 평가 전반에 걸쳐 우수한 결과를 얻어 안전한 수련활동이 가능한 전국 최고의 청소년수련시설로 자리매김하게 됐다.

 

지난 2016년에는 부족한 강당과 생활관 시설정비를 완료했고, 2018년에는 화재예방을 위하여 B동 생활관 외장재 드라이비트 교체작업을 실시하는 등 다중이용시설 화재에 대한 불안감 해소 및 안전한 수련환경을 조성해왔다.

 

1995년 개원한 진천군청소년수련원(진천군 초평면 평화로 403-132)은 진천군 복지행정국 여성가족과 청소년수련원팀에서 직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수용인원 365(초등학생 기준) 규모의 수련시설이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