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옥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옥천 이원면 일원 ‘옥천묘목원’ 조성 추진
산림바이오 혁신성장 거점조성
기사입력  2018/12/11 [20:31]   임창용 기자

총사업비 200억원(국비 130억원)투자, ‘21년 완공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북도는 도지사 공약사항인 옥천묘목원 조성사업 추진을 위해 옥천군 이원면 일원에 총사업비 200억원을 투자하여 산림바이오 혁신성장 거점’21년까지 조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난 8일 내년도 정부예산안이 국회에서 최종 확정됨에 따라 산림바이오 혁신성장 거점조성지원계획이 반영되어 3년간(’19~‘21) 총사업비 200억원(국비 130억원)이 투자된다. ’19년도 13억원의 국비가 확보되어 기본 및 실시설계를 완료하고 ‘20년부터 본격적으로 조성사업에 착수 할 계획이다.

 

산림바이오 혁신성장 거점은 옥천 묘목산업 특구의 기존 인프라와 연계하여 바이오산업의 원료 공급기지 입지확보, 안정된 바이오자원 공급, 바이오자원을 통한 제품양산 확대 등 바이오산업 활성화를 통한 창업농 유치 등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와 묘목산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주된 사업내용으로는 산림자원을 고부가가치 미래 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바이오산업계의 천연물질 수요 및 유망품종을 파악, 공급 가능한 산림임가를 연계하고 연구 지원하는 등 산업화 지원을 위한 산림바이오 비즈니스 센터, 노지온실 재배장, 종자 저장고 등을 구축, 유망 품종의 우량 종자묘목 보급 및 재배기술 교육을 위한 종자공급 및 양묘기술센터, 주변 산림임가에 재배기반 구축을 통해 원료식물을 대량 재배 할 수 있는 생산단지(포지 조성, 관정관수, 울타리 및 저장창고 등)를 조성 할 계획이다.

 

전국 최초로 바이오산업계의 천연물질 수요와 임가의 안정적 공급을 연계하고, 연구기관 참여를 통한 품종개량재배기술 개발 체계를 구축하여 전국으로 확산 및 정착할 수 있는 계기를 충북도에서 처음으로 개척 했다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와 같은 결과는 충북도에서 금년도에 추진한 옥천묘목원 타당성조사 및 기본구상 연구용역 결과를 토대로 중앙부처를 설득한 결과 산림바이오 혁신성장을 위한 거점 지역으로 타당성이 인정되어 적극 지원해준 결과이다.

 

 

향후, 충북도는 묘목산업의 고부가가치화, 바이오 산업 수요에 부응하는 공급기지화, 유통·판매의 중심지화 등 최첨단 묘목산업 기반을 구축하기 위하여 옥천 묘목산업 특구지역 내에 전국 최고의 옥천묘목원이 조성·운영 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