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증평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증평군, 김득신 캐릭터사업 확대 추진
기사입력  2018/12/11 [09:19]   김봉수 기자
▲ 증평군은 자체 개발한 독서광 김득신 캐릭터를 활용해 이색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 김봉수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증평군이 자체 개발한 조선 최고의 다독가(多讀家), 독서광 김득신 캐릭터(등록번호 C-2018-012765)를 활용해 이색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군은 지난 4월 김득신 캐릭터를 자체개발해 5월 저작권 등록을 마치고 캐릭터를 활용한 사업에 열 올리고 있다.

 

우선 군은 지난 9월 증평읍 송산리 천변공원 일원에 김득신 캐릭터를 부착한 야외도서관을 조성해 군민들에게 무료로 개방했다.

 

또 김득신 캐릭터 인형과 관련 상품을 군청 1층 로비와 군립도서관에 전시해 김득신을 알리는 데 힘쓰고 있다.

 

지난 1021일부터 22일까지 증평읍 송산리 증평군립도서관에서 열린 아고라 북 페스티벌에서는 김득신과 함께하는 ox퀴즈, 독서 감상문대회, 김득신 홍보 부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특히 축제기간 내내 독서광 김득신 캐릭터 인형이 아이들과 함께 함으로써 큰 관심과 호응을 불러 일으켰다.

 

여기에 더해 지난 3일부터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이미지와 일러스트 파일을 제작해 무료로 배포하기 시작했다.

 

이번에 제작된 이미지는 그네타는 김득신, 레일바이크타는 김득신, 어사화 쓴 김득신, 청소하는 김득신 등 21가지로, 군 홈페이지>증평소개>증평상징>김득신Character에서 무료로 다운 받아 활용할 수 있다.

 

향후에는 김득신 문학관 주변 및 묘소 일원 상징 조형물 제작, 관광기념품 제작 등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김득신은 백이전113000번 읽은 다독가(多讀家)이자, 끊임없이 공부해 성공한 대기만성(大器晩成)의 자랑스러운 증평 인물이라며 김득신 캐릭터를 활용한 사업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