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북경찰, ‘잃어버린 가족 찾기’ 프로젝트 추진
도내 실종신고 2015년 4,860건에서 2017년 6.186건(27%상승)
기사입력  2018/12/10 [20:35]   임창용 기자
▲ 충북경찰이 공개한 실종 아동의 현재모습 예측 몽타주.     © 운영자


장기실종팀
3명 증원, 재분석 및 추적수사 추진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북지방경찰청(치안감 남택화)은 올해 87~129일까지 장기실종전담팀을 운영한 결과, 8명의 장기실종자를 발견해제하는 성과를 올렸다고 밝혔다.

 

 

경찰은 실종 전담팀운영으로 실종수사의 현장 대응력을 높이고 수사전문성 향상을 위해 지난 87일 여성청소년수사계 내에 구성했다.

 

실종전담팀은 우선 1년 이상 경과된 장기실종자 25명에 대해전수 재검토 하고, 장기 실종자 가족을 일일이 찾아 DNA를 채취, 국립과학연구원에 등록했다. 또 전국 약 260개 무연고자 보호시설 탐문 및 생활반응 기록 추적 등 실종자 발견을 위해 각고의 노력을 기울였다.

 

그 결과, 현재까지 총 8명의 실종가출인을 발견하고 가족과의 상봉을 이뤄냈다. 최근 다른 실종자 9명에 대해서도 3D 기법을 활용한 현재모습 예측 몽타주를 제작, 1,400부를 관내 마트·병원·관공서 등에 부착하여 주민의 제보를 요청한 상태다.

 

앞으로 충북청 실종전담팀은 내 가족을 찾는다는 심정으로 작은 실마리라도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장기실종자를 찾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