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충주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주열린학교 ‘사진으로 쓰는 자서전’ 출판... 눈길
기사입력  2018/12/10 [11:03]   김병주 기자

 

▲충주열린학교(교장 정진숙)는 지난 6월부터 문해교육 특성화수업 육성지원사업 일환으로 진행한 프로그램을 마무리하고 열린학교에서 자서전 출판기념회를 10일 가졌다고 밝혔다.     ©충주시청 제공

【브레이크뉴스 충북】김병주 기자=‘사진으로 쓰는 자서전’을 책으로 출판해 눈길을 끌고 있다.

 

충주열린학교(교장 정진숙)는 지난 6월부터 문해교육 특성화수업 육성지원사업 일환으로 진행한 프로그램을 마무리하고 열린학교에서 자서전 출판기념회를 10일 가졌다고 밝혔다.

 

자서전의 주인공들은 한글을 배운지 1~2년밖에 되지 않아 읽고 쓰는 것이 쉽지 않은 성인문해교실 70~80대 노인들이라는 점에 큰 감동과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기념회에는 해피하우스 다솜의 에어로빅 동아리 공연과 함께 문해교육생인 안병순, 유춘자, 이정례씨의 시낭송으로 진행됐으며 루체레 중창단이 축가를 불러 책 출간의 기쁨을 만끽했다.

 

발간된 자서전은 시립도서관, 장애인가족지원센터, 남부노인복지관, 로뎀나무요양원 등에 기증해 의미를 더했다.

 

정진숙 교장은 “한글을 익혀 자서전까지 펴낸 어르신들에게 박수를 보낸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해프로그램을 제공해 문해교실이 더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충주열린학교는 2005년 사랑, 나눔, 섬김이라는 교훈아래 평생교육을 통해 자존감을 회복하고 세상의 주인으로 당당하게 살아가기 위한 목적으로 개교했으며, 평생교육 및 성인문해교육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