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증평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증평군립도서관, ‘2018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협회장상 수상
기사입력  2018/12/06 [17:16]   김봉수 기자
▲ 사진 왼쪽에서 첫번째 최창영 증평 도서관장 겸 미래전략과장.     © 김봉수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증평군립도서관이 지난 5일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해운대그랜드호텔에서 열린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도서관협회 주관 ‘2018년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사업평가에서 우수도서관으로 선정돼 한국도서관협회장상을 수상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이번 평가에서 올해 사업에 참여한 전국 404개의 도서관을 대상으로 참가자 만족도, 사업계획 및 결과 등을 평가해 전국 23개 도서관을 우수 도서관으로 선정했다.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은 도서관을 거점으로 강연과 탐방을 통한 인문학 기회를 제공하고, 생활 속 인문학 구현을 위해 문화체육관광부가 매년 공모하는 사업이다.

 

증평군립도서관은 지난 5월 사업 공모 선정으로 한국도서관협회로부터 1000만원의 강사비와 운영비를 지원 받아 5월부터 10월까지 강연 6, 탐방 3, 후속모임 3회 등 총 12회에 걸쳐 1-2-3세대형 북세통(Book世通) 인문학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했다.

 

1-2-3세대형 북세통(Book世通) 인문학 프로그램은 지역 내 비 문해 어르신 대상 1세대 영화 인문학, 지역 군부대 장병 대상 2세대 역사 인문학, 특성화 고등학생 대상 인성 인문학 등 군민에게 독서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충청북도・충북교육청, 무상급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