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증평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증평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23개소 조리원 특화사업 성료
기사입력  2018/12/06 [17:00]   김봉수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증평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6일 증평군내 아이사랑어린이집 외 23개소 어린이급식소 조리원을 대상으로 실시된 힘내요! 위생지킴이특화사업을 성공리에 마쳤다.

 

이번 특화사업은 올 한해 동안 어린이의 건강밥상을 책임지는 조리원에게 보람과 긍지를 가지도록 하여 순회방문 시 위생·영양 관리가 잘 되어 있는 곳을 선정하여 상장 및 상품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힘내요! 위생지킴이는 조리원 스스로 위생 및 영양관리 강화에 책임감과 실천력을 갖도록 하여 이 사업을 통해 어린이들의 안전한 급식 관리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ATP측정을 통하여 조리원의 개인위생 부문의 중요성을 강조하였으며 급식소에서 나타날 수 있는 식중독 및 각종 감염증 예방을 실천하여 안전한 급식소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무엇보다 급식분야에서 소외되기 조리원의 가치와 역할을 부각하여 모든 어린이급식소의 조리원들에게 행복감과 즐거움을 전달하는데 의미가 컸다.

 

 

 

앞으로도 증평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는 위생·영양관리 사업에 적극적인 태도를 가지며 어린이급식소에 올바른 급식관리 가치관을 심어주어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발달을 돕도록 다양한 사업들을 펼칠 예정이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바이그룹, 일본 오사카 3성급 호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