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음성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음성군, 반기문 평화기념관 개관..기념품 128점 전시
글로벌 리더 꿈 키울 전시·체험·교육 복합 힐링공간
기사입력  2018/12/06 [16:54]   김봉수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음성군은 68대 유엔사무총장 반기문 평화기념관개관식을 성황리 개최했다.

 

반기문 평화기념관 및 반기문 평화랜드에서 개최된 개관식에는 반기문 제8대 유엔사무총장을 비롯해 외교부 등 중앙부처 관계자 및 시에라리온, 쿠웨이트, 오스트리아, 탄자니아, 아프가니스탄 주한대사들이 참석했으며, 안토니오 구테레스 현 유엔사무총장은 축하영상을 보내왔다.

 

반기문 평화기념관은 음성군 원남면 행치길 15-5번지 일원에 부지면적 7,803, 건축연면적 2,857, 2층 규모로 총사업비 국비 43억원을 포함한 125억원을 투입해 201612월 공사 착공하여 20187월 준공했다.

 

세계문화체험실, 원탁회의실, 유엔사무총장 집무체험실, 반기문기념실 및 다목적실 등을 갖추고 있으며, 특히 전시실에는 반기문 제8대 유엔사무총장이 세계 각국으로부터 받은 기념품 2,800여 점을 기증받아 이 중 128점을 전시한다.

 


반기문 제8대 유엔사무총장은 인사말을 통해 평화기념관 건립에 힘써준 관계자 여러분에게 감사드린다, “평화기념관이 우리 청소년들을 세계시민으로 성장하는 교육의 장이 되기 바라며, 미래 세대들이 평화를 학습하고 한반도와 세계 평화에 기여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반기문 평화기념관이 사랑과 평화의 유엔 정신, 반기문 총장님의 활동과 업적을 세계인들에게 알리고 청소년들에게 꿈과 비전을 제시해 줄 수 있는 교육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글로벌 인재 양성의 산실이 될 수 있도록 내실 있게 운영하여 세계로 비상하는 대한민국의 중심 행복한 음성군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음성군은 반기문 평화기념관을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글로벌 리더로서의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전시·체험·교육이 한데 어우러진 복합 힐링 공간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